과음 돌연사의 잘모르는 전조증상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과음 돌연사의 잘모르는 전조증상은
과음 돌연사의 잘모르는 전조증상은
알코올이나 알코올 음료를 한 번에 과음하면 급성 알코올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급성 독성 효과는 중추신경계 억제 효과, 간 손상, 심장에 대한 독성 효과로 나타나며 중독 정도가 심할수록 위의 독성 효과가 더 심각합니다.
그렇다면 과음한 돌연사의 전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과음 돌연사의 잘모르는 전조증상은
1. 심한 두통
◈ 사람은 술을 마신 후 심한 두통을 느끼면 바로 술을 끊어야 합니다. 술을 마신 후 알코올은 인간의 뇌 신경과 혈관에 일정한 자극을 주기 때문입니다.
◈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이때 과도한 자극으로 알코올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지어 어느 정도 돌연사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2. 식은땀이 나는 경우
◈ 일부 사람들은 술을 마신 후 식은땀을 많이 흘리는데, 이는 혈당이 낮은 상태에서 과음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 이때 인체는 두근거림, 다량의 땀, 창백한 안색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환자가 혼수상태에 빠지거나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 따라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 후에는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과음 후 신경이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지 않도록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3. 호흡 가빠짐
◈ 이때 자신의 호흡이 가빠지고 심장 부위가 불편하다는 반응, 심지어 창백함, 메스꺼움, 의식이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때 사람의 신체 부담이 증가하고 심장에 어느 정도 손상을 입으면 돌연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 후에는 지체하지 말고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4. 복부 통증
◈ 일부 사람들은 술을 마신 후 자신의 복부에 심한 통증을 느낀다. 이런 상황이 발생한 후 돌연사가 임박했을 수도 있습니다.
◈ 알코올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에 더 큰 자극을 주기 때문에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췌장을 자극하여 췌장액을 분비하고 급성 췌장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때 지속적인 복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술을 마신 뒤 짧은 시간 안에 상복부에 심한 통증이 오면 심정지, 급사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이상 과음 돌연사의 전조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참고사항 🍴
병원진료비 다 내면 바보임? 병원비 지원금 본인부담금 알아보기 바로보기
병원진료비 본인부담 비율 어떻게 달라지나
병원진료비 본인부담 비율 어떻게 달라지나 알아보시겠습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알면좋은 내용 확인 🍅 진료받은 환자의 병원비 공단지원금
summerheal.tistory.com
건강한 생활은 우리가 자신의 가치를 결정하고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과음 돌연사의 잘모르는 전조증상은 관련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