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도산후 주의사항 및 산후회복

바로확인

유도산후 주의사항 및 산후회복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유도산후 주의사항 및 산후회복

유도산후 주의사항 및 산후회복

 

유도산이란 산모나 태아의 원인으로 인공적인 방법으로 자궁수축을 유발하여 임신을 중지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분만 시점의 임신 주기에 따라 중간 분만과 후기 분만이며, 주요 목적은 추가 피해로부터 산모와 태아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럼 출산 후 주의사항 및 산후 회복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바로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유도산후 주의사항 및 산후회복

1. 청결에 주의

 

♠  유도산 수술 후 환자는 반드시 개인위생과 청결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  출산 후 일정 기간 동안 자궁내막의 상처가 회복되지 않고 자궁경부가 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외음부의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외음부의 세균이 자궁강으로 들어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질 출혈이 멈추지 않기 2주 전에는 분욕이나 좌욕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식단 주의

 

♠  출산 후 환자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해야 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비타민이 많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여 신체 회복 과정을 가속화해야 합니다.

 

♠  그러나 출산 후에는 찬 음료와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  또한 출산 후에도 몸살을 앓지 않도록 발유 식품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3. 휴식 주의

 

♠  출산 후 환자는 일과 휴식의 결합에 주의해야 하며, 수술 후 환자의 몸이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출산 후 환자는 중노동을 피하기 위해 반달간의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  또 적당한 운동은 자궁 내 혈액의 배출과 신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분만 후 1주일 이내에 소량의 출혈이 있는 것이 정상이지만 1주일 이상 출혈이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가서 채초 검사를 하여 자궁강에 잔류물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잠자리 피함

 

♠  유도수술 후 자궁이 완전히 회복된 후에야 성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짧게는 42일, 길게는 3개월 후입니다.

 

♠  이때 자궁과 자궁경부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이때 성생활을 하게 되면 남성 생식기에 있는 세균이 상처받은 자궁으로 들어가 감염과 염증을 일으키기 쉽다. 기분도 좋아야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이상이 출산 후 주의사항 및 출산 후 회복에 관련 의료설명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가 삶에서 더 큰 가능성과 의미를 추구하도록 도와줍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유도산후 주의사항 및 산후회복 입니다. 부디 필요한분께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